[이넷뉴스] 연말을 맞아 각종 브랜드와 쇼핑 플랫폼들의 대대적인 세일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연말 세일은 대부분 할인 폭과 제품 종류가 많아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소비가 이루어진다. 최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큰 폭의 세일이 계속되면서 해외직구를 통한 연말 소비도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늘어난 유통량만큼 가품이 끼어드는 사례들도 빈번하게 확인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크다. 실제로 패션, 뷰티, 식품, 리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소비량 증가에 발 맞춰 가품 유통 시도가 늘어나고 있는데, 중국발 직구 급증으로 세관을 통해 적발되는 짝퉁 건수가 사상 최대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모든 산업군의 기업들이 자사의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씨케이앤비의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효과적인 대응책으로 각광 받고 있다. 히든태그는 가품 유통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 해결책으로 각 산업군과 소비자들에게 동시에 주목을 받고 있다.
히든태그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디지털 암호화 패턴을 전용 앱(APP)으로 인식하여 정품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시켜주는 솔루션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별도로 확인 절차나 제품에 대한 사전 정보 없이 해당 제품의 정/가품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좋다. 기업들의 경우 모든 개별 제품에 고유 디지털 정보가 부여되고, 이에 따라 개별 제품을 모두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모니터링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좋은 평가가 이어진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지역별, 국가별 특성에 모두 대응할 수 있는 방대한 가품 이슈 누적 데이터를 보유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품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며 “개별 제품에 디지털 관리 정보를 부여하는 기술로 가품방지뿐만 아니라 허용하지 않은 지역에 대한 불법유통까지 막을 수 있으며, 만약 허용되지 않은 유통이 진행될 시 즉시 적발 알림이 모니터링 시스템에 출력되어 유통 단계에서 바로 추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넷뉴스=박정우 기자] woo@enetnews.co.kr
제품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