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판매 업계가 대대적인 할인행사에 돌입하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원래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 주 금요일을 뜻하는 말이지만, 많은 브랜드들과 쇼핑 플랫폼들이 이 기간에 맞춰 최대한의 판매 촉진을 달성하기 위해 11월초부터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행사 규모를 키우고 있다.
이처럼 유통량이 늘어나는 시기에는 유명 브랜드들의 위조품들도 함께 활개를 치며 브랜드 가치를 훼손 시키는 경우가 많아지게 된다. 이에 최근 국내외 많은 업체들이 블랙프라이데이 가품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씨케이앤비의 정품인증 솔루션인 ‘히든태그’를 적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히든태그 위/변조가 불가능한 라벨에 고유 디지털 정보 암호를 포함시켜 쉽고 빠른 정품인증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소비자가 전용 앱을 통해 제품에 부착된 히든태그 라벨을 스캔하면 그 즉시 정/가품을 구분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가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이러한 히든태그는 다른 방식으로 식별이 불가하고 오직 전용 앱을 통해 서버에 기록된 정보와 매칭이 되어야 인증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누구도 카피할 수 없는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브랜드 입장에서는 각 제품에 부착된 모든 라벨에 개별 정보가 부여되어 있기 때문에 최종소비자 단계까지 포함한 전 유통 과정의 물류 관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정품인증뿐만 아니라 유통 관리 솔루션도 제공하여 유통 과정에서의 문제, 가격 흐림 문제, 합법적이지 않은 유통까지도 적발이 가능한 비즈니스 솔루션이다”며 “연말 대규모 할인행사 기간에 증가하는 짝퉁 물품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여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를 보호하는 데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이넷뉴스(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짝퉁 막을 방법은? 가품방지 솔루션 ‘히든태그’ 주목 < 중기/벤처 < 기사본문 - 이넷뉴스 (enetnews.co.kr))
제품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