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장마와 폭염으로 힘들었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새 청량한 가을이 찾아왔다. 선선해진 날씨에 야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그에 맞춰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가을 시즌 신제품을 출시하며 적극적인 영업 활동에 나서고 있다.
디자인과 기능성이 동시에 중시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으며 해외 진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로 국내 아웃도어 업체들의 해외 수출량은 매년 증가하여 미국과 일본은 물론이고 이탈리아, 프랑스 등의 유럽 국가까지 진출 지역을 늘려나가고 있다.
이처럼 K-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가치가 높아지고 해외 수출이 늘면서 짝퉁 업체들의 무분별한 베끼기로 골머리를 앓는 기업들도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중소, 중견 기업 브랜드들 뿐만 아니라, 대기업 브랜드 역시 수출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 진출과 동시에 가품 발생 리스크에 직면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기업 ㈜씨케이앤비에서는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큰 피해를 야기하는 가품 이슈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가품방지 솔루션 ‘히든태그(hiddentag)’를 통해 각종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히든태그는 강력한 보안성과 간단한 인증방식의 가품 방지 시스템으로써 소비자와 기업 모두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히든태그는 소비자가 전용 앱을 통해 라벨을 스캔하면 실시간으로 서버에 있는 정보와 매칭하여 정/가품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가 간편하면서도 정확하게 정/가품 여부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되고 있다. 또한 위변조가 불가한 방식의 라벨을 사용하고, 서버를 통한 이중보안으로 차별화 된 보안 프로세스를 제공하여 가품 리스크를 확실하게 차단한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현재 국내외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가 히든태그를 적용하여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고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며 “정품인증 수단인 히든태그 앱의 경우 해외 소비자들의 실행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는 만큼, 가품 이슈가 빈번한 해외 시장에서도 확실한 가품방지 솔루션으로 인정 받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
제품문의